본문 바로가기

게임 소식/게임 소식: Hot

[Hot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 무료 배포

 

모여봐요 동물의 숲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 배포


모여봐요 동물의 숲,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 배포

2020년 가장 핫한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7월 30일(목) 10:00시부터 배포 개시되어, 현재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7월 3일 배포된 첫번째 여름 업데이트 당시, 8월 상순에 두번째 여름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 예고한 바 있는데요, 8월 이후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던 유저들에겐 앞당겨진 업데이트가 깜짝 선물처럼 느껴질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모여봐요 동물의 숲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는 크게 불꽃놀이와 꿈 속에서 다른 숲을 방문하는 콘텐츠로 나뉘는데요,

이 외에도 한껏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계절 아이템과 옷 등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서 다루겠습니다.

 


  • 불꽃축제

8월의 매주 일요일에 마을 광장에서 불꽃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그럼 올해는 8/2, 8/9, 8/16, 8/23, 8/30, 총 5번에 불꽃 축제를 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 개최될 불꽃 축제는 8월 2일 인데요, 불꽃축제가 열리기 전 예쁜 사진을 얻기 위해 미리 마을광장 주변을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불꽃축제가 열리는 밤이면 여욱의 가판대가 광장으로 찾아와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여욱 행운권을 뽑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손으로 들 수 있는 스파클링 불꽃 놀이, 피리 비눗방울 등 여러가지 새로운 아이템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욱에게 마이디자인을 건낸다면, 직접 디자인한 불꽃도 쏟아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금손 유저들의 아름다운 불꽃 디자인이 기대됩니다.

 


  • 꿈을 통한 다른 섬 방문

꿈을 통해 다른 유저의 섬에 방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이 하우스에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하면 다양한 섬들의 꿈을 모으는 '몽셰르'를 만나게 되고,

누군가의 섬을 꿈에서 방문하거나, 자신의 섬을 등록해 다른 사람들이 꿈을 통해 내 섬에 방문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방문하는 것이 아닌, 꿈 속에서 방문하는 것이기에 조개를 줍는다던가, 놓아둔 물건을 가져가는 등, 실제 다른 유저의 플레이의 영향을 미치는 행동은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꿈을 통해 다른 유저의 섬을 산책하며 섬주인과 인사를 하거나, 마이디자인을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 신규 아이템 추가

너굴 쇼핑을 통해, 칠석을 기념한 견우/직녀 옷과 시즌에 맞춰 각국의 이벤트를 기념하는 아이템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답례품으로 불꽃축제 벽을 준다고하니, 실내에서도 멋진 불꽃축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실내 인테리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저장 데이터 복원 서비스 개시

인터넷을 통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저장 데이터를 백업하고, 기기 분실이나 고장 시 백업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 이전에는 기기 분실이나 수리 시, 정든 마을과 주민과도 이별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백업만 잘 해둔다면 마을을 잘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니 매우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두 번째 업데이트 /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채널

 


다음 무료 업데이트 소식

이번 여름 업데이트 배포 소식과 함께, 반가운 소식이 한가지 더 들려왔습니다.

바로 가을 업데이트 배포 예고입니다!

심지어 이번 업데이트도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미완성된 본품 출시 후, 여러 콘텐츠를 DLC로 나누어 파는 여러 게임사들이 본받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